청년 일자리 지원금 알아봐요

반응형

불경기가 지속됨에 따라 사회 다양한 계층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특히 청년 계층 같은 경우 취업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지로 현재 청년 실업률은 10% 정도이기 때문에 적지 않은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 일자리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는 구직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비용을 제공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을 살펴보면 만 18세 ~ 34세의 나이로 신청일 현재 졸업 또는 중퇴한지 2년이 지나지 않았어야 합니다. 



청년 일자리 지원금은 한 달에 50만원 씩 6달 동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을 성공했을 때 별도의 금액을 지급하고 있는데 이는 취직한 뒤 3개월 근속을 했을 경우 50만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러나 6개월 동안 지원금을 모두 지급받았을 경우는 제외된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하겠네요. 신청방법은 청년온라인센터로 접속하여 회원 가입 후 메뉴에 있는 지원금 신청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신청할 때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으니 미리 준비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는 졸업정보를 나타낼 수 있는 것과 근로계약서 또는 근로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주 20시간 이하 근로), 그리고 가구원 소득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의 납부내역을 통해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상단 메뉴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이용하여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중앙에 보면 아래와 같이 신청자격 확인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각각의 조건을 입력한 뒤 확인하기 버튼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신청대상이 맞다면 아래와 같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창여가 가능합니다'라는 문구의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 일자리 지원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 추가적인 고용서비스로 다양한 내용이 준비되어 있사오니 이용하시어 구직에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