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기차표 예매 알아봐요

반응형

장거리 교통수단의 대표적인 것은 열차 및 버스라고 볼 수 있으며,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지역마다 타는 곳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선호하는 방식은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 요금이나 이용하기 가까운 장소 등의 조건을 보는 것 같네요. 




이 시간에는 코레일 기차표 예매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초고속 열차인 KTX는 이동시간을 상당히 단축시켜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동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은 많지 않기 때문에 빠른 시간내에 도착하는 것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


한국도시철도공사에서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헤 코레일 기차표 예매를 진행할 수 있으며 열차운임 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여행상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기차역 정보와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네요. 




그럼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레츠코레일을 조회한 뒤 확인되는 사이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화면 왼쪽에 보면 승차권간편예매라는 것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출발역과 도착역, 출발일 등의 정보를 선택한 뒤 예매버튼을 이용해 주시면 되겠네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열차를 예매한다고 가정하고 진행해 보면 우선 아래와 같이 기차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 특정 열차를 원하는 것이 있다면 선택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되겠네요. 




해당되는 날짜에 시간대별로 배차된 열차를 확인할 수 있는데 원하는 시간에 좌석선택을 통해 원하는 자리를 고를 수 있습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는 회원 혹은 비회원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가입 후 이용해 주시면 되겠네요.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계좌이체, 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며 발권하기를 통해 마무리를 할 수 있겠네요. 



인터넷을 이용한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KTX 같은 경우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할인이 들어갈 수 있으니 종합이용안내에 있는 할인 및 부가서비스 메뉴를 먼저 확인하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