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환경이 발달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요즘은 다양한 민원처리 같은 경우 관련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간단히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려고 하는데 이는 본인의 이름 및 주민번호, 출생, 사망, 국적상실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리하는 기관은 대법원이며, 별도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서류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서비스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러면 이용하는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조회한 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사이트 메인 화면 가족관계등록부 메뉴를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이용약관을 확인한 뒤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력한 뒤 조회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대상자에 나와 있는 각 항목을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 증명서 종류에는 기본증명서를 체크한 뒤 진행해 주시면 되겠네요.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민원24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민원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니 확인후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알아두면 좋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주택자 종합부동산세 계산방법 알아봐요 (0) | 2019.04.11 |
---|---|
KTX열차 시간표 2가지 확인방법 (0) | 2019.03.26 |
청년 취업 지원금 제도 확인해요 (0) | 2019.03.13 |
오래된 동전가격 및 팔수 있는곳 알아봐요 (0) | 2019.03.11 |
법정최고이자율 확인 후 법정이자 계산기 사용 (0) | 2019.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