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연이율 계산법 확인하기

반응형

금리가 예전처럼 높지 않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적으로 투자할 만한 상황도 아니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있는 사람들은 안전한 투자처를 찾아 이용하는 것 같은데요. 

 

 

이 시간에는 은행 연이율 계산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상황에 따라 이자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동결되고 있는데 상황을 고려해 봤을 때 올리기도, 내리기도 만만치 않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연잉율_계산법

 

금융기관들은 기준금리를 참고하여 예적금 및 융자 상품의 금리를 정하게 되는데 이자를 수령할 때 각각의 조건에 따라 소득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이율 계산법을 단순하게 생각해 보면 적금을 든다고 가정해 보면 월적립액과 기간, 이자율을 조합하여 계산하면 됩니다.

 

👉 은행 적금 이율 계산기 이용하기

 

이를 간단히 계산기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오니 검색 후 방문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위에 있는 메뉴를 보면 자산관리라고 나오는데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 계산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상황에서 계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첫번째로 보이는 적금계산기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현재 보이는 화면은 만기에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하는 화면으로 기본적인 계산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월적립액과 적립기간, 이자율을 각각 입력한 뒤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네요. 

 

 

 

한 달에 50만원이라는 금액을 24개월 동안 2.1%의 이자를 적용받아 진행한다고 가정하고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일반과세 및 세금우대, 비과세에 따른 만기지금금액과 세금을 제한 이자를 확인할 수 있네요. 

 

 

지금까지 은행 연이율 계산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 비과세 종합저축은 가입대상자에 따라 5천만원의 한도라는 것을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